본문 바로가기

학과소개/학과소개

남서울대학교 중국학과 소개

남서울대학교 중국학과는 최근 중국의 경제성장으로 인해 증대되는 중국관련 인재의 양성을 목표로 설립된 학과 입니다.

   

중국학과의 관련 교과목은 실용적인 학문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는 사회가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를 배출하기 위한 남서울대학교의 만의 차별화된 강점입니다. 또한 이론만 강조하는 교육이 아닌 현장에서 실력을 발휘 할 수 있는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매년 방학을 이용하여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중국체험과  중국어 회화를 직접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 2학년 및 3학년 과정 중 1년간을 중국 현지의 자매대학에서 이수할 경우 그 학점을 인정해 주는 위탁 교육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교육목표 및 교육과정 특징

   

어학능력을 기반으로 중국의 사회, 경제, 정치, 문화, 역사의 각 방면을 정확히 이해하며, 중국을 대상으로 하는 각 분야에서 21세기 한중 관계를 선도할 중국 전문가를 양성하는 목적으로  개설하고 있으며, 전임교수위주의 프리미엄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년 방학을 이용하여 실질적인 중국체험 및 중국어 회화 사용 기회 제공하고 있으며,  수요자 중심의 강의시간과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장 및 실무형 인재를 기르기 위해 기업에 가서 쉽게 적을 할 수 있는 실무위주의 교육과 자격증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진출 분야 및 자격증

   

남서울대학교 중국학과를 졸업한 후 다양한 진로를 가질 수 있습니다.

   

-중국을 대상으로 하는 각종 대 중소 기업

-국제통상을 분야로 하는 공공기관

-중국어 통역사 및 번역 등의 전문직

-중국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전공을 선택해 대학원 진학 가능

   

취득 자격증

   

통역사, 번역사, HSK급 수증, 한자급수장

   

취업율

   

중국 관련 전문인력의 수요가 급증에 따라 남서울대학교 중국학고의 교육과정을  거친 학생들은 뛰어난  중국어 구사능력과 중국의 이해도를 바탕으로 2011년 52.6% 2012년 59.5%으로 매년 인문계열 중 가장 높은 취업율을 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