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교류/자매결연학교

남서울대 중국학과 자매결연학교

자매대학 소개 및 교류현황

 

 

   

 

 

본과는 1994년 중국북경대학을 필두로 북경사범대학, 대외경제무역대학, 남경대학, 절강대학 등 5개 대학과 자매결연을 체결하여 상호간에 교류를 하고 있습니다. 자매결연을 맺은 대학교들은 중국의 대학 순위 조사에서도 상위에 위치하는 명문 대학입니다. 해외전공체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방학마다 중국자매결연 대학에서 실습을 통하여 중국어 회화 능력을 배양하고 중국사회를 몸소 접하는 좋은 경험을 제공하며 2+2 제도를 통해 복수학위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매대학 중국인교수의 중국어과목 원어강의

   

매년 자매대학의 원어민 교수가 교환교수로 초빙되어 중국어과목에 대한 강의를 담당하며, 남경대, 대외경제무역대학, 북경대 등의 상위권 대학의 원어민교수의 회화과목 직강으로 학생들의 회화실력과 중국인 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있습니다.

 

또한 원어민교수와의 문화토론 스터디를 통해 학생들이 서면으로만 배우는 것 이외로 더욱더 중국을 이해하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중국유학위탁제도의 실시

   

본 학과의 가장 큰 특징은 다른 대학과는 차별화된 유학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는 점입니다. 위탁교육과정 외에도 수도사범대에서의 2+2 복수학위제, 글로벌프론티어제도로 6개월 어학연수제도, 교환학생 제도 및 방학마다 떠나는 해외전공탐방을 통해 많은 학생들에게 중국현지에서 중국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